길따라 바람따라

서울숲,구제역으로 생태숲 잠정 폐쇄하다

천지현황1 2015. 1. 24. 21:12

* 2015.01.24 / 응봉역(09:45)-서울숲-한강공원-뚝섬유원지-광진둘레길-한강공원 낙천정나들목-자양동-잠실대교-성내천길-집(15:15)

약 15km / 5시간30분

서울숲에 갔다가 구제역파문으로 생태숲이 잠정적으로 폐쇄되어 한강공원을 트레킹했다.뚝섬유원지도 둘러보고,난생처음 잠실대교도 도보로 건넜다.잠실대교 건너기 전 자양동 '어가네꽃반식당'(02-482-8969)에서 분에 넘치는 점심식사를 했다.틈나는대로 주말에 서울 근교 트레킹이나 고궁관람과 재래시장 구경 등,발품을 팔며 서울을 즐기기로 마음먹었다.

사진으로 보는 한강공원트레킹

올림픽공원역▶왕십리▶응봉역 / 서울숲을 향해 중량천변을 걸어 중량천교를 건넌다

물닭

다음 기회엔 이 '살곶이다리'를 꼭 가봐야할 곳으로 수첩에 기록해둔다.

성수대교

도하터널을 이용하여 서울숲으로 입장

능소화

화살나무

말발도리

꼬리조팝나무

서울에 온식 밖 야외에서 남쪽식생이 살고 있었다.안내판 설명처럼 연구용으로 식재한 것들이다.

꽝꽝나무

황칠나무

영동대교 부근 전망대에서

참느릅나무 / 올림픽도로엔 회화나무 가로수가 많은데 강북 한강공원변에는 참느릅나무가 많이 식재되어 있었다

스트레스가 심한가보다 / 메타세콰이어

자벌레관 / 내부가 3층으로 되어 있다.3층엔 아담한 도서관도 있어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었다.

뚝섬유원지내 눈썰매장

점심식사후 잠실대교를 도보로 건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