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주들과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한 달

조호바루의 사원 순례 (힌두사원,시크교사원,도교사원) / 190208

천지현황1 2019. 2. 9. 19:44

조호바루의 사원 순례 (힌두사원,시크교사원,도교사원) / 19020


아이들이 제 아빠 엄마따라 이틀간 싱가포르를 당일치기로 다녀왔다.여행을 다니느라고 피곤한 모양이다.어제도 마리나 베이를 중심으로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클라우드 포레스트 등을 둘러보고 밤 늦게 귀가했다.오전엔 쉬며 수영만 한다.오후 느즈막하게 사원순례에 나섰다.JB CIQ 인근에 갤러리아 쇼핑몰을 중심으로 힌두사원,시크교사원,도교사원이 지근 거리에 모여 있다.여러 종교 사원이 한 곳에 모여 있어 관람하기가 쉽다.이슬람교가 대세를 이루는 중에도 다종교가 공존한다.특히 시크교사원에서 만난 안내인에게 몇 달 전 인도에서 시크교의 최대성지,암릿차르 황금사원을 방문했었다고 말을 걸었다.그는 반갑다며 친절하게 기도실을 안내해준다.우린 그들의 의식을 따라 머리에 터번을 두르고 기도실을 둘러본다.시크교사원을 나와 지근 거리에서 도교사원을 만난다.문을 열고 들어서자 향로에 핀 향 내음이 코를 찌른다.꼬맹이들도 합장하며 사원 내의 이곳저곳을 구경한다.


사원을 나와 갤러리아에 들러 신발점에서 가족들 샌들 몇 켤레를 산다.신발 가격이 우리나라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몰을 둘러보다 한 음식점에서 현지 음식을 중심으로 몇 종류의 맛을 본다.카라트 야시장(Bazaar Karat)에 들러 모녀 3대중 2대가 손등에 헤나타투를 한다.내일은 딸아이 부부는 일주일간의 달콤한 휴가를 끝내고 귀국하는 날이다.시간이 왜 이렇게 빨리 지나는지 아쉽다.붙들어맬 수만 있다면 좋으련만.





힌두사원 (아룰미구사원 / Arulmigu Sri Raja Mariamman Devasthanam Temple)



















시크교사원








도교사원








갤러리아 쇼핑몰
















Jalan Alore 야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