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주들과 치앙마이에서 세 번째 한 달살기

찡짜이마켓 (JingJai Market) 250202 ...(18)

천지현황1 2025. 2. 2. 19:30

찡짜이마켓 (JingJai Market) 250202 ...(18)

 

이른 새벽 어김없이 새소리에 잠을 깬다.우리나라 밀화부리를 닮은 새다.노란 부리에 몸집은 밀화부리보다 약간 크다.수영장 둘레에 쇠발톱을 닮은 잎을 달고 있는 난초나무(Ochid Tree)와 콩과식물인 바스타드 티크(Bastard Teak)와 은오크(Silver Oak) 몇 그루가 산다.그 나무들 사이로 숨바꼭질하며 맹렬하게 울어댄다.청량한 울음소리가 좋다.오늘 아침도 이 새는 치앙마이의 아침을 밝게 깨운다.

 

주말에만 열리는 Ba Pao Flee Market을 갈까,찡짜이마켓을 갈까 하니 손주들이 찡짜이마켓으로 가자고 한다.아마 저희들이 사고 싶었던 물건이 있었나 보다.한 넘은 카멜레온 인형 앞에서 카멜레온 하나를 만지작거리고 다른 한 넘은 다른 가게에서 코끼리 악세사리 한 개를 선택한다.저희들이 좋아하는 인형과 악세사리 한 개씩을 득템하고 만족한 듯 귀가한다.

 

수영장 공사를 한다고 공지는 해놓고 오늘도 입수 금지라인만 쳐놓고 공사는 시작하지도 않는다.수영을 하지 못해 안타까울 뿐,어찌 할 수가 없다.그저 수영장 주변만 뱅뱅 돌며 나무들만 쳐다본다.바스타드 티크의 넓은 잎은 소엽 3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게 우리나라 칡 잎을 닮았다.꽃말이 '숲의불꽃'으로 더 알려져 있다.꽃이 마치 불꽃 같아 그런 별명을 갖고 있다.이 외에도 앵무새나무로도 알려져 있다.인도가 고향인 나무다.

 

 

 

 

난초나무(Ochid Tree)

 

 

은오크(Silver Oak) 

 

 

 

 

바스타드 티크(Bastard Teak)